하나님께서는 의인들을 결코 비밀리에 휴거시킬 수 없습니다. 구속의 역사와 하나님의 마음을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은 하나님께서 6천여 년 동안 기다려온 구속의 날입니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아무도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게 의인들을 구원할 수 있습니까?
결코 그럴 수 없습니다. 비밀휴거는 구속의 역사를 이끌어온 하나님의 심정을 모르는 교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도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에 매달려 죽는 것을 허락하셨습니다. 그런 하나님께서 십자가의 피를 통해 구원받는 성도들의 모습을 온 우주에 보여주기를 얼마나 원하실까요?
하나님께서는 진리를 품고 순종하며 살다가 죽은 성도들이 무덤에서 나와 환호하는 모습을 온 우주와 천사들 앞에 공개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나팔과 같은 큰 음성으로 “내 아들의 피가 죄인을 구원했다!”고 선언할 것입니다. 중세기에 화형대에서 불타서 죽은 성도들, 알프스 깊은 곳에서 추위와 굶주림과 싸우다가 죽은 성도들, 돈과 세상을 버리고 진리만을 바라보면서 살다가 죽은 성도들, 사탄과 악령들이 멸망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 공격했던 성도들이 부활하는 모습을 하나님께서는 사탄과 악령들 앞에서 보여줄 것입니다. 마지막 날에 구원받은 성도들은 한 음성으로 크게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 자리에 있기를 원하십니까?
성령께서 우리 모두를 마지막 날에 그 자리에 있게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믿고 있는 비밀휴거와 그것에 포함된 종말론은 너무나 허탄한 이야기입니다. 그것은 개신교 신앙을 물려준 종교개혁자들의 신앙과 상관없고 성경이 말하는 진리와도 전혀 다릅니다.
만일 비밀휴거론을 받아들이지 않는 그리스도인을 이단으로 취급한다면, 그러한 가르침을 들어보지도 못했던 마틴 루터, 요한 낙스, 요한 칼빈, 요한 웨슬리와 같은 19세기 이전의 개혁자들도 이단으로 낙인 찍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서 성경이 말하는 진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스도 재림의 약속은 분명하게 이루어질 것이며, 가시적이고(계 1:7), 가청적이며(살전 4:16), 온 세상이 알 수 있고(마 24:27), 단 한 번만 일어나는 역사의 마지막 사건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하늘을 가르시고 이 땅에 오실 때 죽은 의인들이 영광스러운 몸으로 부활할 것이며 살아있는 성도들도 홀연히 변화되어(고전 15:50-53), 승천하게 될 것입니다(살전 4:16-18). 의인들은 그리스도께로부터 나오는 광채로 인하여 영광스러운 몸으로 변화되어 승천할 것이지만, 동일한 광채가 악인들에게는 죽음을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던지는 질문
비밀휴거의 문제점에 대해서 설교하면 많은 분들이 이런 질문을 합니다. “기독교회에 수많은 목사들과 교인들이 비밀휴거와 7년 대환난을 믿고 있는데, 그들 모두가 틀렸다는 것입니까?” 그렇습니다. 그들은 지금 엉뚱한 방향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 진리는 숫자나 투표로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리는 오직 성경으로만 확인하고 결정되어야 합니다. 기독교 역사를 살펴보십시오. 진리는 대다수의 경우에 소수의 편에 있었습니다. 구약 시대에도 진리는 선지자들과 소수의 남은 무리가 붙잡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초림하셨을 때에도 아주 적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했습니다. 유대교회 전체가 예수를 거절하고 무시했습니다. 아주 적은 무리만이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영접했습니다. 대다수는 거짓 선지자들에 의해서 미혹 당했습니다. 요한계시록은 그런 역사가 그리스도의 재림 때에도 정확하게 반복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각종 더럽고 가증한 새의 모이는 곳이 되었도다”(계 18:2)
중세기 종교 암흑기 때에도 진리는 소수의 편에 있었습니다. 진리에 충성하기 원했던 소수의 성도들은 깊은 산과 계곡에서 광야교회를 세우고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럽의 대도시에 세워진 화려한 교회에서 진리를 타협했고 말씀을 버렸습니다. 16세기 종교개혁 운동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마틴 루터와 츠빙글리와 같은 개혁자들이 진리를 높이 쳐들었을 때 대다수의 사람들은 반대편에 섰습니다. 수많은 개혁자와 성도들이 죽음 앞에서 진리를 지켰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말씀을 외면했습니다. 매 시대마다 진리는 소수의 남은 무리가 붙잡았고 충성했으며 지금도 동일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 ‘얼마나 많은 숫자가 믿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떤 신학박사가 말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어떤 교단이 인정하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하는가가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 여러분은 결정해야 합니다. 인간의 가르침을 따르든지 아니면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든지 결정해야 합니다.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열조가 강 저편에서 섬기던 신이든지 혹 너희의 거하는 땅 아모리 사람의 신이든지 너희 섬길 자를 오늘날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수 24:15)
비밀휴거를 믿는 분들에게 보내는 호소
비밀휴거를 믿는 어떤 목회자가 이렇게 설교했습니다. “성도 여러분, 환난이 오기 전에 우리는 비밀리에 휴거 당해서 하늘로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제 은행에서 융자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신용카드를 마음대로 만들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여러분은 이 세상의 모든 책임에서 면제되어 있습니다.”
목회자의 이런 설교에 교인들은 크게 환호하면서 손뼉를 쳤습니다. 휴거 당해서 천국 가겠다는 사람들이 어떻게 이럴 수 있습니까? 승천을 기다리는 그리스도인의 도덕과 양심이 어떻게 이렇게 타락할 수 있습니까?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마 5:8)
독자 여러분, 진리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진리를 모르면 완전한 암흑 가운데 있으면서 “나는 구원받았다.”고 확신하게 될 것입니다. 교회 다닌다고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닙니다. 교회 안에 구원받을 자와 멸망 당할 자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운명은 자신의 생애의 열매와 성품에 의해서 결정될 것입니다. 예수께서 재림하시는 시간은 아무도 모르지만, 그 시간이 매우 가까이 왔다는 증거들이 온 세상에 편만해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갈등과 전쟁이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는 언제 나락으로 떨어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교회 안과 밖의 도덕이 더 이상 떨어질 수 없을 정도로 타락했습니다. 그러나 겸비한 마음으로 진리가 무엇인가를 살피고 예수께서 가신 좁은 길을 따라가는 성도들은 예수께서 오실 때를 분별하게 될 것입니다.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날이 도적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라”(살전 5:4)
누가 곧 오시는 그리스도의 재림을 위해서 준비할까요? 누가 지금 당장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는 하늘을 위해서 생애를 바치기로 결정할까요? 지금은 선하지도 않고 악하지도 않은 사람들이 많아 보이지만 결국에는 오직 의인과 악인으로 구별될 것입니다. 지금은 중간에 서 있는 자들이 많은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에는 성령의 음성에 굴복한 자들은 구원받고 거절한 자들은 멸망 당하게 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오직 완전한 구원과 완전한 멸망만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준비하라! 준비하라!”는 성령의 호소에 누가 전격적으로 반응할까요?
독자 여러분께 최종적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비밀휴거의 가르침이 정말 성경적인 진리라고 믿습니까? 여러분은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재림과 부활을 기다리겠습니까? 아니면 아무도 모르게 공중으로 올라가는 비밀휴거를 기다리겠습니까?”
여러분의 믿음대로 영원한 운명이 결정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