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재림은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예언입니다. 그래서 신약성경에만 331번이나 그리스도께서 반드시 다시 오신다고 선포하고 있습니다. 과거나 현재 또는 미래에 있어서 이보다 중요한 사건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아무도 의심하거나 혼돈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분명하게 재림의 약속을 주셨습니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 14:2-3)

 

그런데 오늘날 기독교회 안에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오해가 크게 퍼져 있습니다. 기독교계에 깊은 혼돈의 요인이 되는 신학적 질문이 하나 있는데, 그 질문은 세상 끝에 그리스도께서 어떤 방법으로 이 땅에 임하실 것인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수백만 그리스도인들에게 아무런 검토 없이 받아들여지고 있는 재림에 대한 오해가 있는데, 그것은 예수께서 비밀리에 공중 재림하실 것이라는 가르침입니다.

오래전에 <지상최대의 증발사건, 휴거>라는 소설이 서점에 나와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지금도 그 소설의 내용을 진리처럼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 책에서는 비밀휴거(secret rapture)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이 두 번 있을 것인데, 첫 번째는 예수께서 비밀리에 오셔서 의인들을 아무도 몰래 살짝 데려갈 것입니다. 그때 지구에 엄청난 혼란이 일어날 것입니다. 비행기의 조종사가 비밀리 휴거 당하기 때문에 비행기가 갑자기 추락하는 일이 생기고, 운행되던 버스의 운전기사가 하늘로 데려감을 당하게 되기 때문에 엄청난 사고와 인명피해가 있을 것입니다. 의인들이 비밀리에 공중으로 휴거되는 일이 생기면 그때부터 7년 동안 대환난이 일어날 것이고 그때 적그리스도가 나타나서 세상을 지배할 것입니다. 휴거 당하지 못한 악인들은 7년 환난 동안 이 땅에 남아서 다시 한번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7년 환난 후에 예수께서는 공개적으로 재림하실 것입니다.”

정말 그리스도의 재림이 비밀스러운 재림과 공개적인 재림으로 두 번 이루어질까요? 정말 의인들이 휴거되면, 악인들은 7년 환난 후에 다시 한번 구원의 기회를 얻게 될까요? 말세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어떤 방법으로 이 땅에 임하실 것인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성경의 결론이요 클라이맥스가 무엇일까요? 그리스도의 재림입니다. 재림이 없으면, 십자가도 소용없고 부활도 없게 됩니다. 재림이 없으면 기독교 자체가 무의미한 것이 됩니다. 그래서 사탄은 마지막 시대가 되면서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해 세계적인 미혹을 퍼트리고 있는데, 그것이 비밀휴거입니다.

이번 호에서는 비밀휴거가 갖고 있는 8가지 문제점을 다음과 같은 주제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의인들의 구원이 소리 없이 일어날까요?

2. 의인들의 휴거는 보이지 않게 일어날까요?

3. 비밀휴거 후에 악인들은 살아서 지상에 남아 있게 될까요?

4. 하나님께서는 의인들에게 환난을 면제해 주실까요?

5. 예수께서 두 단계로 재림하시나요?

6. 비밀휴거와 그리스도의 재림 사이에 7년의 시간적 간격이 있나요?

7. 휴거는 적그리스도의 출현보다 먼저 이루어집니까?

8. 믿지 않는 자들에게 두 번째 구원의 기회가 주어집니까?